홈 > 이슈사회 > 이슈사회
이슈사회

호주, 내셔널 은행(NAB) '안면인식’으로 현금 인출한다'

호주뉴스 0 1441 0 0

1.jpg

 

더 나은 고객경험 창출을 위해 내셔널호주은행(NAB)과 마이크로소프트가 클라우드 및 인공지능(AI) 기술을 사용해 안면인식으로 현금을 인출할 수 있는 ATM시스템을 개발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애저 코그니티브 서비스(Azure Cognitive Services)를 사용하여 개발된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은 ATM에서 현금 입출금을 위해 물리적인 카드나 기기가 필요하지 않도록 해 고객경험을 향상시키도록 개념 단계에서 설계됐다. 이 서비스를 선택한 고객은 안면인식과 PIN을 사용하여 ATM에서 현금을 인출할 수 있다.

이 개념은 안면인식 기술을 사용하는 고객경험을 시험하기 위해 설계됐다. 애저 코그니티브 서비스를 사용하는 ATM 시스템은 이미지를 저장하지 않고 생체 인식 데이터만 저장하며 데이터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플랫폼에 보관돼 테스트 후 삭제할 수 있다. 이 정보는 고객을 인증하기 위한 용도로만 사용되며 다른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는다. 개념증명에 참여한 은행은 시스템에 연결된 은행 정보를 보관하지 않는다. 이 개념은 NAB의 자체 혁신 연구소인 NAB랩(NAB Labs)과 기술 부서의 소규모 팀이 약 2개월 만에 개발했다.

NAB의 최고 기술 및 운영 책임자인 패트릭 라이트는 은행이 고객에게 좀더 쉽고 빠르게 서비스를 제공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라이트는 "훌륭한 고객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 클라우드 기술을 통해 우리는 세계 최고 수준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었고 고객에게 더 빠른 속도로 제공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서 라이트는 "마이크로소프트 같은 회사와 함께 일하면서 이와 같은 개념을 개발할 수 있다. 고객이 금융 상품 및 서비스에 접근하는 방식에 앞으로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살펴본다"고 덧붙였다.

마이크로소프트호주 전무인 스티븐 워랄은 클라우드 컴퓨팅 및 인공지능이 차세대 보안, 능률적인 금융 서비스를 개발하고 신속하게 대규모로 배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워랄은 "NAB의 혁신에서 핵심은 변화하는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데 있다. NAB와 마이크로소프트가 공동으로 작업하고 있는 이 개념 ATM은 미래에 대한 중요한 변화를 엿볼 수 있게 해준다"며 "우리는 AI가 금융 서비스와 은행이 미래에 제공할 수 있는 솔루션의 종류에 깊은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NAB와 함께 개발한 AI 구현 ATM과 같은 소비자용 애플리케이션은 지속적인 AI 혁신이 중요하다. 정보시스템에 대한 클라우드 방식의 접근을 통해 NAB는 모든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기반 인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계속해서 혁신할 수 있을 것이다"고 이야기했다.

NAB는 지난달 첫 고객경험 책임자를 임명하고 고객 제품 및 서비스 부문을 브랜드명으로 개편했다. 이러한 개편의 일환으로 호주증권거래소(ASX) 상장 기업인 NAB는 자사 고객 제품 및 서비스 부문을 고객경험으로 재탄생시켰고 예금 및 거래 서비스를 맡았던 레이첼 슬레이드를 최고 고객경험 책임자로 승진 발령했다. 회사 개편의 일환으로 탄생한 이 부서는 고객경험, 마케팅, 디지털, 제품, NAB랩, NAB 벤처스를 관장한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