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정치경제 > 정치경제
정치경제

호주, 총리 “두 손 들어” 동영상 올렸다가 사과한 이유

호주뉴스 0 2621 0 0

1.jpg


스콧 모리슨 호주 총리가 여러 의원들과 함께 법안 표결을 하는 모습을 11초 짜리 짤막한 동영상으로 제작해 트위터에 올렸는데 깔린 음악이 문제가 돼 고개를 숙였다.


총리는 영상 밑에 자막을 깔아 법안 논의와 표결에 함께 한 의원들에게 “오늘 (열정에) 불타올랐다”고 격려했다. 동영상에는 “You got a hundred dollar bill, get your hands up! You got a 50 dollar bill, put your hands up!” 가사만 흘러나와 문제될 것이 없었다.

하지만 트위터리언들은 왜 1999년 힙합 히트곡인 패트맨 스쿱의 ‘비 페이스풀’을 골랐느냐고 곱지 않은 눈을 했다. 이 노래에는 듣기 거북하고 성적인 내용을 암시하는 가사가 적지 않기 때문이다. 총리가 이 음악을 선택한 안목이 “괴이하다”고 지적하는 이들도 있었다.

정치 평론가들은 총리에 취임한 지 3주 밖에 안돼 참모진이 제대로 준비가 돼 있지 않은 증거라고 보고 있다. 그러나 이런 비평이 지나치게 과장됐다는 반론도 있다. 그저 웃어넘길 일을 쓸데없이 키운다는 지적이다. 여하튼 총리의 트위터 글은 게재한 지 4시간 만에 삭제됐다. 그는 가사 전체가 “좋지 않았을 뿐”이라고 적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