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정보방 > 이민/법률
이민/법률

호주 이민 - 센터링크의 혜택 1. Austudy

yosung23 0 8817 0 0



센터링크의 혜택 1. Austudy 


기본 자격은 호주 시민권자이거나, 영주권을 받고서 2년 이상을 호주에서 거주한 경우, 일정한 소득이 없는 사람에게는 정부에서 지원을 해주는데, 그 중 첫번째 혜택 Austudy에 대해 알아보자.

나이가 25세 이상이고 Full-time으로 지정된 코스에서 공부하는 경우, 지급되는 보조금. 학사까지, 석사 코스웍 과정은 일부 과정이 해당되는데 2014년 부터 모든 마스터 코스에 적용된다고 한다. 애 없이 싱글인 경우 2주에 $407가 지급되며 Rent Assistance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Austudy와 CSP와 HECS FEE-HELP가 좀 헷갈릴수 있는데, 이 세가지는 모두 다른 제도이다.

우선 Austudy는 센터링크에서 학생에게 '생활비' 용도로 보조금을 주는 것으로서, 풀타임으로 공부하는 동안 따로 먹고살 방법이 없으니 정부에서 먹고살 걱정을 덜어 주려고 돈을 준다. 

CSP와 HECS는 둘 다 학교의 '등록금'과 관련된 제도이며, 학생 개인의 생활비와는 관계가 없다. CSP는 정부에서 등록금 일부를 지원해주고, 학생은 최소한의 등록금만 내고 공부를 할수 있게 해주는것이고, HECS는 이 최소한의 등록금조차 정부가 대신 내주고 나중에 취직하고나서 택스처럼 조금씩 갚아나가는 제도이다. 

Austudy는 영주권자로써 호주에서 거주한 기간이 2년이 지나야 신청이 가능한 반면, CSP는 영주권을 받자마자 바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단 공부하는 코스가 CSP 지원되는 코스여야한다. HECS는 시민권자만 가능하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