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정보방 > 이민/법률
이민/법률

호주 이민 - 센터링크의 혜택 4. Health care card

yosung23 0 13446 0 0


기본 자격은 호주 시민권자이거나, 영주권을 받고서 2년 이상을 호주에서 거주한 경우, 일정한 소득이 없는 사람에게는 정부에서 지원을 해주는데, 그 중 첫번째 혜택 Health care card에 대해 알아보자.

Health care card는 Newstart allowance 등 특정 보조금을 받거나, 그 외에도 소득이 일정 수준 이하일 때, 헬스케어 카드를 받을 수 있다. 저소득층을 위한 추가 의료보험카드라고 보면 될거같다. 이 카드가 있으면 처방전으로 약을 지을 때 약값이 할인되고, 병원 진료비중에 메디케어에서 커버되지 않는 요금 중에 일부가 더 할인된다. 그리고 더 중요한건, 이 카드가 저소득층 인증 카드처럼 사용되기때문에 그외 여러 분야에서 컨세션 적용이 된다. 대표적으로 공공교통이 컨세션 요금으로 적용되고, TAFE에서 정부지원되는 코스를 들을 때 컨세션 학비가 적용된다. 

가령 예를 들면, Health care card를 소지한 경우 홈스글렌의 TESOL Cert4 과정의 경우, 정부지원 전혀 없을 때(Full-fare) 4000달러, 정부 지원시 450달러, 컨세션 90달러로 컨세션이 가능한 코스라면 거의 공짜로 수업을 들을 수 있다. 다만 최근에 규정이 바뀌어서 이전에 취득한 학위보다 낮은 학위의 수업을 듣는 경우에는 정부 지원이나 컨세션 적용이 안된다. 즉, 본인이 호주 Bachelor를 졸업했는데 Certificate 4를 들으려고 하면, 무조건 Full fare를 내야 한다고 한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