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모바일모드
금일방문자 3,714
총방문자 611,009
홈으로 HOJUSKY.COM 정보광장 호주뉴스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호주, 대형마트 1회용 봉지 사라진다
호주뉴스 > 상세보기 | 2017-07-16
추천수 3
조회수   3,961

글쓴이

호주뉴스 친구추가

제목

호주, 대형마트 1회용 봉지 사라진다
내용


현재 호주 주요 지역의 대형마트에서 아낌없이 사용되는 1회용 무료 비닐봉지가 1년 내 대부분 사라질 전망이다. 1회용 비닐봉지 제공을 고집스럽게 유지해왔던 왔던 주요 대형마트 체인 두 곳이 잇따라 1년 내 제공 중단을 발표했기 때문이다. 대표적인 대형마트 체인인 울워스(Woolworths)는 계열사들과 함께 앞으로 12개월 이내에 1회용 무료 비닐봉지 제공을 단계적으로 없앨 예정이라고 14일 발표했다.

울워스 그룹의 최고경영자(CEO)인 브래드 반두치는 "우리는 현재 연간 32억 장 이상의 비닐봉지를 제공하는 만큼 전체적인 비닐봉지 이용을 줄이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고 호주 언론이 15일 전했다. 울워스는 그동안 1회용 무료 비닐봉지 금지에 부정적인 입장을 취하면서 매장에서 이들 봉지를 아낌없이 제공, 환경단체들의 표적이 돼 왔다.

1회용 비닐봉지가 없어지는 대신 반복 사용이 가능한 여러 종류의 쇼핑백들이 판매된다. 울워스의 전격적인 발표에 이어 양대 대형마트 체인인 콜스(Coles)도 1회용 비닐봉지를 앞으로 1년 이내에 없애겠다고 밝혔다. 두 업체의 이번 결정은 최대 도시 시드니를 포함한 뉴사우스웨일스(NSW)주, 2대 도시 멜버른을 포함하는 빅토리아주, 서호주주의 1회용 비닐봉지 이용에 큰 영향을 주게 됐다. 이들 주를 제외하고 남호주와 태즈메이니아, 수도준주(ACT), 북부준주(NT)의 경우 주 차원에서 1회용 비닐봉지 이용이 금지되고 있다. 퀸즐랜드주도 내년에 같은 조처를 할 계획이다.

환경단체인 '클린 업 오스트레일리아'의 테리-안 존슨은 "호주에서는 매년 약 60억 장의 비닐봉지가 이용되고 있다"고 소개하고 "그동안 대형마트 차원에서 1회용 비닐봉지 제공을 고수했던 업체가 울워스와 콜스"라며 이번 결정을 반겼다. 2001년 호주에 진출한 독일계 마트 체인인 알디(Aldi)는 처음부터 1회용 비닐봉지를 제공하지 않고 반복해 쓸 수 있는 쇼핑백을 판매해 왔다.
추천 스크랩 소스보기
수정삭제답변목록
이전게시글 호주, 강아지 공원 '압정 테러!' 2017-07-14
다음게시글 호주, 테러 때 군 의존도 높인다 2017-07-17
호주뉴스
공연/전시
영화/리뷰
유학/학교
이민/법률
세무/회계
호주정착정보
Hello워홀
구인구직 사고팔고 자동차매매 쉐어/랜트
+ 더보기
멜번 생킬다의 추억
골드코스트에서 해산물 먹...
공지사항 + 더보기
(구 호주스카이 싸이트)현 멜번의 하늘 회원 로...
싸이트 일부 기능 오류 안내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